윤활성
다양한 부품의 마찰이 크기 때문에 유지보수 비용이 상승하여 전력 손실에도 연결됩니다. 그 때문에 설계자와 기술자는 윤활성 향상과 마모 저감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DAIKIN은 윤활성이 뛰어난 불소수지로 부품의 움직임을 빠르고 정확하게 지속시키는 Solution을 제안합니다.
개요
불소 재료의 윤활성
-CF2- 결합의 탄소와 불소 전자의 쉽게 끌어당길 수 있는 밸런스가 좋기 때문에 불소 소재는 거의 무극성이 되며, 표면에 접촉하는 물질과의 상호작용이 극히 작아집니다. 이 때문에 불소 소재의 표면은 매우 매끄러워집니다.
공업분야(제조공정)에의 응용
마찰 계수가 낮은 부품은 수명이 길어지므로 교환 비용의 절감, 생산 공정의 효율화와 속도 향상으로 연결됩니다.
DAIKIN의 불소수지 NEOFLON은 기어, SEAL, 베어링 등의 윤활성을 향상시켜 마찰을 줄여 부품 온도의 상승도 억제하여 제조공정의 개선을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또한 POLYFLON PTFE 윤활용 첨가제도 생산 속도와 품질 향상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배기가스의 저감
자동차에서 마찰은 커다란 에너지 손실의 원인이 되며, 연비의 악화, 온도 상승과 마모물 발생의 원인으로도 이어집니다. POLYFLON PTFE 윤활용 첨가제는 폴리카보네이트 수지, 폴리아미드 수지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윤활성을 향상시킵니다.
터치패널에의 응용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의 터치패널에서는 순간의 데이터처리와 응답 속도 상승을 위해 매끄럽고 원활한 조작감이 요구됩니다. 일반적인 글라스 스크린은 조작감이 나쁘기 때문에 방오 코팅제 OPTOOL을 이용함으로써 글라스 표면의 마찰 계수를 5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DAIKIN의 Solution
D를 범용 재료로 했을 때의 우위성 : A+>A>B>C>D
제품 | 물성 | ||
---|---|---|---|
동마찰 계수 | 최대 정지 마찰 계수 | ||
불소수지 |
PTFE | A | A |
PFA, FEP | A | A | |
ETFE, EFEP CPT, PCTFE |
B | B | |
지문 부착 방지제 OPTOOL | A+ | A+ |